2.넷플릭스 계정 공유 새로운 요금 정책 2024
현재 가족 외의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려면 매달 추가 요금 5000원을 내야 합니다. 가족이어도 한 집에 살지 않으면 돈을 더 내야 하는 것입니다. 즉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IP 주소와 접속 기기의 ID를 통해 넷플릭스 측에서는 같은 가구에 사는지 확인하기 때문에 사실상 가족이나 친구, 지인 간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것입니다.
넷플릭스 요금제는 스탠다드 월 1만3500원, 프리미엄 월 1만7000원입니다. 종전까지는 최대 4명이 월 3375원 또는 월 4250원씩 내고 계정 공유를 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.
3.넷플릭스 가입 및 계정 공유 QnA
▶기존 4인이 같이 계정을 계속 공유해왔을 경우, 향후 어떤 절차를 밟게 되는가?
IP가 동일하지 않은 외부 디바이스일 경우 서비스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며, 이때 추가 회원 생성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▶만약 같이 사는 가족이 한 사람은 TV로 보고 있고, 다른 사람은 핸드폰으로 보고 있을 경우 어떤 절차를 밟게 되는가?
같은 가구에 살고 있을 시 한달에 한번 가구 인증을 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.
▶기존 4인 공유제는 사실상 불가능해진 것인가?
불가능하다. 비동거 기준 공유 가능 인원이 4명에서 3명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공유를 받지 못하는 1명이 무조건 생겨나게 됐다.
다른 사람과 계정을 함께 쓰려면 개 당 5000원의 요금을 내고 추가 회원 자리를 만들어야 한다. 추가 회원 자리는 스탠다드 요금제에는 1개, 프리미엄 요금제에는 2개까지 만들 수 있다. 추가 회원 자리를 만들지 않을 경우 계정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별도로 그럴 경우 신규 가입해서 이용해야 한다.
▶가격은 얼마나 올랐는가?
기존 1만7000원짜리 프리미엄 요금제를 같은 가구에 속하지 않는 4인이 공유할 경우 1인당 4250원만 내면 됐다. 그러나 최대 3인만 한 계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됐을 뿐더러 5000원을 추가로 부담 해야되기 때문에 1인당 약 7300원을 내야 한다. 이는 기존 요금의 두배 가까이 가격이 오른 셈이다.
▶가입자가 여행등 다른 지역에 있을경우 계속 사용가능한가?
이미 가입된 디바이스 경우는 사용이 가능하다.
▶본 거주지와 같은 IP 주소 로그인 기간과 기준은 정확히 어떻게 되나?
한달에 최소 1회 본 거주지(본인 집)의 IP주소(와이파이 등)에 연결됐던 이력이 있어야 인정받을 수 있다.
관련된 포스팅